앞서 이미 시간이 지정된 일들, 예를 들자면 병원 약속이라던가 회사 미팅 같은 일들에 대해서는 시간을 지정해서 일정표에 반영을 합니다.
이제는 나머지 일들을 한 줄로 세우기 입니다.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한 줄로 순서를 만든다 입니다. 한 줄로 만든다는 것은 이 일 다음에는 바로 이 일이 중요하다는 것이 명확해 지는 것입니다.
제 경우 구글 캘린더에서 다음과 같이 순서를 정하고 있습니다.
이들 작업들 중에서 빨리 해야할 일들에 대해서 더 낮은 숫자를 사용해서 번호를 달아줍니다.
여기서 재미난 것은 더 낮은 숫자라고 해서 무조건 중요한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. 제 경우에 중요하지 않지만 먼저 해치울 이들을 먼저하기도 합니다.
이 부분, 어떤 일을 먼저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여러 말이 있을만큼 말이 많습니다. 중요한 일 먼저하자는 사람도 사소한 것 먼저하자는 것 먼저 하자는 사람들 이런 저런 말이 많습니다. 그래서 이건 정답이 없는 것입니다. 알아서 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.
대신 중요한 것은 순서에 따라서 일을 한다는 것만 머리 속에 두시기 바랍니다.
즉, 저 같은 경우 위 예에서 "1. 설거지 및 집안 청소"를 하지 않고는 나머지 일을 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. 이게 중요합니다. 어찌 되었던 "설거지 및 집안 청소"는 하게 계획을 세웠다는 것입니다.
이제 순서는 정해졌고, 시간이 되는데로 순서대로 일을 하기만 하면 됩니다.
여기서 제가 표시하는 팁 하나 공유 드리면, 저는 마친 일의 번호를 아래와 같이 0으로 바꿉니다.
즉, 이제 저는 "5. 정형외과 - 오른손 검지"에 해당하는 일을 해야 할 차례가 된 것입니다. 이렇게 일을 미리 정해진 시간, 순서에 따라서 할 수 있도록 우선 순위를 정하고 수행하면 끝입니다.
이렇게 하면 이제 대부분 일 정리하시는데, 큰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. 그럼 이제 일 잘 하는 기초가 쌓였으니, 좀 더 깊이 알아보는 시간들을 다음 시간 부터 가지겠습니다.
댓글
댓글 쓰기